[진행 절차]

현재 개인회생 인가받아 변제금 납부중인데, 다시 재신청 가능한가요?

A

답변드립니다.

네, 이미 개인회생신청을 하여 인가결정 후 변제금을 납부하고 있더라도 월소득의 변동, 채무의 증대 등을 이유로 하여 다시 재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이때 신규 채권을 추가하여 다시 개인회생신청을 하시면 됩니다.
*다만 재신청의 경우에는 법원실무상 보통 금지명령을 받기 어렵습니다.
그러나 특별한 사정을 소명하여 재신청시에도 금지명령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.
close